티스토리 뷰

보헤미안랩소디는 실제 영국 전설의 퀸밴드와 메인 보컬이었던 프레디머큐리의 일생을 영화로 다루었고, 현재까지도 전설로 내려오는 퀸의 음악과 프레디머큐리의 불행했지만 멋진 뮤지션 인생을 마치 실제처럼 제작되어 폭발적인 호응을 받은 영화입니다. 영화의 줄거리와 총평을 참고하시면 더 흥미롭게 영화 보헤미안랩소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퀸밴드 프레디머큐리 일생영화 보헤미안랩소디
보헤미안랩소디

 

 

프레디머큐리 일생영화 보헤미안랩소디 내용 및 줄거리

2018년도에 개봉한 보헤미안랩소디는 브라이언싱어 감독이 연출한 퀸(Queen) 밴드와 밴드의 카리스마 있는 보컬 프레디 머큐리 (Freddie Mercury)의 흥미롭고 감동적인 이야기와 함께 음악과 역사, 인간적인 측면이 결합된 영화로 퀸의 전설적인 음악과 그들의 상상력 넘치는 공연을 감상할 뿐만 아니라, 밴드의 독특한 창작 과정과 프레디 머큐리의 개인적인 이야기에 대한 흥미로운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이 영화는 1970년대 영국 라이언든에서 시작됩니다. 프레디 머큐리(라미 말렉 분)는 독보적인 음악적 재능과 선천적인 보컬 실력을 가진 음악가로  그의 친구 브라이언 메이(기탄 리스 분), 로저 테일러(벤 하디 분), 존 디콘(조셉 매길 분)과 함께 퀸 밴드를 결성합니다. 이 밴드는 뉴 클리어 락 장르의 선두 주자로 그 어떤 뮤지션과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두터운 팬층과 엄청난 인기를 얻었고, 위 아 챔피언스(We Are Champions)과 보헤미안 랩소디(Bohemian Rhapsody)와 같은 최고의 히트곡으로 전 세계에서 폭발적인 사랑을 받습니다.

하지만 성공 이면에는 프레디머큐리의 개인적인 고민과 문제점이 그를 힘들게합니다. 머큐리의 성적인 정체성과 화려한 파티 생활, 불합리한 생활 방식, 에이즈 바이러스로 인한 건강 악화 등에 대한 고민은 시간이 갈수록 그를 점점 힘들게 합니다. 머큐리의 병세는 갈수록 점점 나빠졌고 생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직감한 그는 멤버들에게 상태를 알리게 됩니다. 멤버들은 비난은커녕 진심으로 머큐리와 함께하며 그를 응원하고 힘을 실어줍니다.

퀸 멤버들과의 우정과 협업으로 젋은 나이에 생을 마감하는 직전까지도 그는 포기하지 않고, 그의 음악 생활의 모든 것을 다 쏟아내는 열정적인 공연을 펼칩니다. 머큐리와 그의 퀸멤버들은 관객들로 하여금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공감과 감동을 소름이 끼칠 정도로 엄청난 에너지를 뿜어내는 마지막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칩니다.

 

 

보헤미안랩소디 총평

'보헤미안 랩소디'는 퀸과 프레디 머큐리의 음악적 재능을 폭발적으로 끌어올리고 음악의 힘과 아티스트의 정체성을 탐구하는 감동적인 이야기로, 퀸의 명곡들로 가득 찬 라미 말렉의 뛰어난 연기력과 음악적 시퀀스가 작품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었습니다.

프레디 머큐리의 상상력과 퀸의 환상적인 음악을 통해 관객들이 음악과 아티스트의 열정을 다시 한 번 느끼게 하고, 그의 개인적인 이야기와 고난을 응원하기도 합니다. 이 영화는 음악 팬들과 영화 애호가들에게 큰 인상을 남긴 작품 중 하나로, 음악의 매력과 인간적인 면을 함께 다루었고 뛰어난 연기를 펼친 배우들은 실제 퀸밴드의 멤버들과 싱크로율이 거의 비슷하여 커다란 감동을 주었습니다.

마지막 공연 장면은 영화가 끝나고 난 후에도 오랫동안 사람들에게 긴 여운을 남겼을정도로 강력한 에너지가 있는 영화입니다. 퀸밴드와 그들의 음악은 한 시대를 풍미하고 끝난 게 아니라 지금까지도 일반 사람들과 뮤지션들에게 잊혀지지 않는 전설적인 존재입니다. 음악이나 전기 영화를 즐겨보지 않더라도 감상해 보시면 좋은 영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