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실화영화 에린브로코비치는 조용하던 마을에 대기업이 몰래 버린 화학성분의 물질로 인해 마을의 물이 오염되면서 기업 폐해를 낱낱이 파헤쳐가는 공동체의 중요성을 다룬 영화입니다.

 

실화영화 에린브로코비치

 

실화영화 추천 에린브로코비치(Erin brockovich) 내용

"에린 브로코비치"는 2000년에 개봉한 실화 이야기를 바탕으로 제작한 영화입니다. 주인공 에린 역할을 한줄리아로버츠(Julia Roberts) 주연으로 그녀가 속한 지역사회에 예기치 못한 사건으로 인해 정의를 위한 공동체 싸움을 다룬 영화입니다. 주인공인 에린은 마을의 물이 오염되었음을 우연히 발견하고 끈질긴 조사로 증거를 모읍니다. 오염된 물로 인해 피해를 많은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집결시키고 대기업의 부정 행태를 드러내기 위해 변호사인 에드 마스리(역할 Albert finney)에게 사건을 맡기면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다루는 영화입니다. 이러한 폭로는 그녀가 아주 평범하고 평화롭게 살아가는 시민에서 전면에 나서 대기업의 폐해를 낱낱이 밝혀내는 촉매제 역할을 합니다. 진실을 파헤치려는 에린의 집념과 공동체를 보호하기 위해 진심으로 행동하는 에린은 문제 해결에 절박함을 느끼는 사회 구성원들에게 개인의 정의와 사회적 책임을 위한 헌신의 힘을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하이라이트 줄거리 및 요약

에린은 싱글 엄마로 힘든 상황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어느 날, 에린이 살고 있는 작은 캘리포니아 마을의 물이 오염되었다는 증거를 발견하고 끈질긴 조사와 결단력을 발휘하여 거대기업인에 의해 물이 오염되었다는 사실을 밝혀냅니다. 전기 회사인 PG&E는 6가 크롬 성분인 유해한 화학 물질을 지하수에 여과 없이 그대로 흘려 내보냈고, 이로 인해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사용하는 물에 오염이 되었습니다. 대기업 회 사는 이 오염을 숨기고 책임을 회피합니다. 변호사 에드 마스리는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과 힘을 합쳐, 강력한 거대 기업이 환경 파괴의 주요 성분인 크롬을 그대로 방출함으로써 오염을 유발했음을 법정 싸움에서 밝혀내고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도록 에린과 함께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전개를 펼칩니다. 에린의 포기하지 않는 노력과 변호사 에드 마스리와의 적극적인 협업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3억 3천만 달러에 합의를 하며 기업의 부정행위를 사회에 드러내며 정의를 구현합니다. 사회 정의 구현을 강조하며 주인공의 용기와 열정이 영화를 특별하게 하지만 공동체의 역동적인 파트너십과 전문 지식, 증거가 만날 때 발생하는 에너지는 영화 내내 관객을 사로잡습니다.

 

결론 및 총평

에린의 흔들림 없는 결의와 피해를 입은 공동체의 단결이 기업의 불법 행위를 폭로할 뿐만 아니라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해 3억 3천 3백만 달러의 합의금을 확보함으로써 끝이 납니다. 이 영화는 용기와 결단력, 공동체의 집결이 아무리 위협적인 상황이라도 정의를 추구하는 것이 어떻게 변화와 승리로 이어질 수 있는지 생생하게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영화의 평점은 개봉 당시에는 긍정적인 평가와 상위 평점을 받았습니다. 주인공인 줄리아로버츠(Julia Roberts)는 에린브로고비치 역할을 아주 훌륭하게 연기하며 많은 비평가와 관객들로부터 높은 평가와 호평을 받았습니다. 줄리아로버츠만의 매력으로 힘 있는 연기력과 섬세한 감정 연기력이 이 영화가 성공하는데 큰 기여를 했습니다. 실화 영화인 에린브로코비치의 주인공 역으로 그녀는 2001년 아카데미 여우 주연상을 수상했고, 이는 그녀의 연기 능력과 열정을 인정받는 중요한 업적 중 하나로 연기 인생에 큰 발판이 되기도 했습니다. 에린브로코비치 스타일의 실화 바탕 영화는 인간 개인의 헌신과 용기가 사회적 변화를 이끌어내는 원동력이 될 수 있고, 진실과 정의는 어떠한 어려운 상황도 극복 가능하며, 사회적 문제에 대한 사회 구성원의 인식 개선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거대 기업에 맞서 사회 문제를 드러내어야 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각종 인종, 종교, 성별, 기타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모두 포용되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사회를 위해 꼭 필요합니다. 이는 사회적 통합을 증진시키고 포용적인 사회를 형성하는데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